Search

2020로보월드 산업 자원부 장관상 그리고 사명감



코로나로 인해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런 좋은 일이 있어 힘을 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저희는 대한민국 제조업의 스마트 팩토리에 분야에서의 특별한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의 Mission은 산업에 최전선에 있는 엔지니어로서 스마트 팩토리 하드웨어 솔루션을 보급화 하는 것입입니다.

스마트 팩토리는 대부분 전산화 프로그램화를 많이들 하고 계십니다.

저 역시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가고 싶었고, 기계를 하는것에 대한 회의감도 가끔 들었습니다.

소프트웨어, 앱, IT, 전산화, 통신화 등은 충분히 좋은 솔루션입니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게 산업에 종사하는 분과 서비스 하는 분들도 많아 졌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물체가 움직여야만 생산품이 나오는 이치는 변함이 없습니다. 아직도 현장에 사람들은 단순 작업을 반복하는 스트레스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대한민국 필드 로봇 엔지니어로서의 명성을 드높이겠습니다.

대한민국은 제조 강국입니다. 특히 굴지의 세계적 대기업들이 있는 나라입니다. 그러한 인프라에서 로봇산업의 발전은 필연적입니다. 로봇 제조사도 필요하지만 대한민국은 로봇 응용분야에 최적화 되어 있다 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엔지니어들의 열정은 지금의 제


조 산업의 기수입니다. 0.1초의 생산속도와도 치열하게 싸우는게 우리 대한민국의 엔지니어입니다. 제조기술을 사용하는 대기업들과 이러한 엔지니어들이 있기에 미래는 밝다고 봅니다.


이러한 산업에 저희는 세계1위를 목표로 로봇에 사용되는 카메라 비전과 부품 공급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업 2년차 부터 일본계 전자부품 업체를 시작으로 국내 대기업, 미국계 부품 1위기업, 스위스 시계공정 연구과제 등의 실적을 만들어 왔습니다. 피더의 경우 세계 4대 제조업체로 리서치 자료에 소개된 바도 있습니다. 특히 정밀한 전자부품 이송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산업계 선배님들의 뒤를 이을 엔지니어로의 각오

30대의 마지막에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러한 자리를 빌어 저희 산업의 선배님들께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는만큼 선배님들이 기반을 잘 다져주셔서, 혁신적 기술에 더 쉽게 접근한거라 믿고 있습니다.


기계 공고 정밀 기계과를 시작으로 제 인생의 반이상을 기계와 함께 했습니다. 야간대, 병역 특례등을 마치며 어느덧 현업에서 21년 동안 기계분야에 일해 왔습니다. 후배들에게도 귀감이 되는 자세로, 새로운 로봇시대를 이끌어 갈 각오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대한민국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앞으로 로봇식 다품종 부품 공급 시스템을 보편화 하여, 대한민국 제조업과 로봇산업에 이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에이아이엠 대표이사 심 훈

108 views

AIM company

32, Hanil-ro 23beon-gil,

Giheung-gu, Yongin-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82-31-548-0748

sales@aim-fa.com